구글에서 최근 새롭게 자신들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인 픽셀 워치를 공개하였습니다. 기존의 스마트워치 시장은 애플 워치와 갤럭시 워치가 양분하는 시장이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구글의 픽셀 워치가 과연 이 판도를 변화시킬지 알아보고 스펙 및 가격 또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픽셀 워치의 디자인 개요
픽셀 워치의 색상 종류
픽셀 워치의 액정 크기
픽셀 워치의 운영 OS
픽셀 워치의 다양한 기능
픽셀 워치의 자세한 스펙
픽셀 워치의 배터리
픽셀 워치의 출시 가격
픽셀 워치의 전망과 장점
알아두면 도움 될 IT, 가전 정보들
픽셀 워치의 디자인 개요
심플한 원형 모양의 베젤
픽셀 워치는 전체적으로 둥그런 액정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마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디자인이 흡사합니다.
아주 세련된 원형 돔 액정에 워치를 컨트롤할 수 있는 회전식 전원 버튼이 오른쪽에 달려있습니다. 또한 시계의 스트랩 또한 원형 모양의 시계와 매치되면서 심플하고 고풍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성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처럼 보입니다.
픽셀 워치의 색상 종류
무광 블랙, 실버, 골드
픽셀 워치는 무광 블랙 색상과 실버 색상, 골드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색상들은 시계의 액정이 달린 본체의 색에 적용되며 특히 블랙은 무광인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골드 색상 또한 너무 과하게 밝은 색이 아니라 아이폰의 로즈 골드와 비슷한 계열의 색상이라 여성 구매자 층을 겨냥한 색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픽셀 워치의 액정 크기
41mm 단일 버전으로 출시
갤럭시 워치처럼 몇 가지 크기 버전으로 출시되는 것이 아니라 이번 구글의 픽셀 워치는 오로지 단일 버전으로 41mm 액정 크기로만 출시됩니다.
41mm면 손이 큰 남성분들에게는 조금 작아 보일 수 있겠지만 여성분들에게는 모두 적당한 크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픽셀 워치의 운영 OS
구글에서 개발한 Wear OS 3.5 버전
이번 픽셀 워치는 구글에서 출시한 Wear OS 3.5 버전이 설치되어 출시됩니다. 이 Wear OS는 삼성 갤럭시 워치에도 사용되는 OS인데요.
모바일의 구글 플레이와 연동되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등이 호환될 예정입니다. 구글 지도, 스트리밍 뮤직 앱, 캘린더, 지메일까지 지원되고 심지어 유튜브도 연동됩니다.
앞으로 구글의 워치 생태계가 더욱 커진다면 다양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되어 더욱 편리하게 픽셀 워치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픽셀 워치의 다양한 기능
다양한 헬스케어 기능들
이번 픽셀 워치는 지난번 3조 원에 인수한 '핏빗'이라는 업체의 다양한 헬스케어 기술들이 내장되었습니다. 웨이트, 요가, 사이클링, 테니스 등 약 200개 이상의 운동기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ECG앱을 통한 심장박동수 체크와 수면관리 기능, 낙하 감지, SOS 기능 등 갤럭시 워치에 내장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글 월렛을 이용하여 픽셀 워치를 통한 NFC 결제 및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맵과 연동하여 길을 찾는 기능과 지메일을 연동하여 메일을 확인을 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핸드폰의 카메라와 연동하여 카메라 조작도 가능합니다.
픽셀 워치의 자세한 스펙
아래는 픽셀 워치의 무게, 치수, 칩셋 등의 자세한 스펙 정보입니다.
- 무게 : 36g
- 치수 : 41x41x12.3mm
- 액정 : 코닝 고릴라 글래스 5 사용, 스테인리스 프레임
- 방수 : IP68 지원 (50m 방수)
- U-SIM : e-SIM 지원
- 디스플레이 : AMOLED 디스플레이
- AP칩셋 : 엑시노스 9110(10 나노)
- CPU : 듀얼 코어 1.15 GHz
- GPU : 말리-T720
- 메모리칩 : 32GB 2GB 램
- 와이파이 : WIFI 802.11 b/g/n
- 블루투스 : 블루투스 5.0 지원
픽셀 워치의 배터리
갤럭시 워치 5와 비슷한 용량
픽셀 워치의 배터리는 내장형 리튬 이온 294mAh로 약 24시간이 지속 가능합니다. 만약 GPS 기능을 상시로 켜놓으면 8~10시간 지속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갤럭시 워치 5의 40mm 용량은 284mAh로 픽셀 워치의 배터리 용량보다 10mAh 적습니다.
픽셀 워치의 출시 가격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
픽셀 워치는 LTE 버전과 GPS 버전으로 출시되는데 각각의 가격은 $349, $399로 측정되었습니다.
픽셀 워치의 전망과 장점
애플과 삼성 시장 사이로 진입할 수 있을까
스마트워치 시장은 애플과 삼성전자로 인해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년 스마트워치 시장은 17.8%씩 성장하고 있으며 2022년 올해는 약 33조 원의 시장가치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10년 뒤엔 2023년에는 약 170조 원의 시장규모로 커질 전망인데 구글이 스마트워치 시장에 뛰어든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코로나 기간 이후 다양한 실내외 스포츠들이 각광을 받으면서 스마트워치에 대한 사람들의 사용 욕구 및 경험이 아주 중요해진 시기입니다.
구글이 픽셀 워치를 공개함으로써 애플과 삼성의 반독재체제에 경쟁을 붙일 것이고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더욱더 차별화된 스마트워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아두면 도움 될 IT, 가전 정보들
이상으로 구글에서 첫 출시한 스마트워치인 픽셀 워치의 다양한 스펙과 가격 정보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정보는 더불어 함께 알아두면 좋은 IT 정보이니 시간 될 때 읽어봐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