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세상

일본여행 드디어 가능해진다 - 가이드 없이 입국 가능

by 건강한아이(티) 2022. 9. 7.
반응형

 

드디어 일본 자유여행이 시작의 포문을 열고 있습니다. 9월 7일 오늘부터 백신 3차까지 접종자는 더 이상 PCR음성 접종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세한 발표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 일본 자유여행이 언제쯤 가능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이드 없이 패키지 상품으로 입국 가능

일본 정부는 9월 7일 기존에 가이드가 동반되던 자유여행에서 가이드 없는 패키지여행도 실시한다고 합니다. 사실 완전한 자유여행이 가능한 것을 기다렸지만 아직은 시간이 조금 필요해 보입니다.

 

혹시 모를 유증상 관광객들의 동선을 파악할 수 없다는 것이 일본 정부의 이유입니다. 그래서 아직은 조금 불편하지만 여행자들은 여행사를 통하여 반드시 숙박과 항공권을 예매해야 합니다.

 

2. 음성 확인서 제출 면제

기존에는 백신 접종증명서와 함께 72시간 이내 음성 확인서도 제출해야 하지만 더 이상 PCR음성 확인서 제출이 필요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3차 백신 증명서는 반드시 제출해야 입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관광비자는 그대로 신청

옛날처럼 무비자 입국이 아직은 멀었나 봅니다. 아직까지는 조금 불편하지만 관광비자를 신청해야만 일본 입국이 가능합니다.

 

4. 그렇다면 갑자기 개방하는 이유는?

갑자기 일본이 조금씩 관광을 열기 시작한 이유는 더딘 관광업 회복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7월 기준으로 외국인 관광객 방문자는 예전과 비교하면 1/300 수준이었습니다. 

 

아마 국내 관광업계에서 많은 불만사항이 접수가 되었고 일본 정부에서도 그 압박감을 견디다 못해 서서히 해제하려는 것 같습니다.

 

5. 언제 무비자 입국이 가능해질까?

한국도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한시적이지만 홍콩과 마카오, 일본이 무비자 입국이 가능해졌고 유럽과 미국은 일찌감치 무비자 입국과 국경을 개방하였기 때문에 일본도 올해 안에는 전면 개방이 유력해 보입니다.

 

아마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내년부터는 모든 관광 개방을 예전 일상 시절로 돌리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니 일본도 전면 관광 개방이 곧 이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6. 일본에 지금 여행가도 괜찮을까?

일본은 8월 24일 최고 확진자 수(약 24만 명 추산)를 기록한 뒤 9월인 지금은 5~6만 명까지 확진자가 내려갔습니다.

 

인구수로 비교하면 확진자 비율이 미미하다고 판단되고 추가적인 유행세가 오지 않는 이상 점점 상황이 좋아질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일본 여행을 서서히 준비해보시는 것도 좋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글 참고해보세요.

 

손톱 발톱이 자라는 이유는?

우리의 손톱과 발톱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계속 깎아주고 있습니다. 매주 본능적으로 기니까 깎지만 왜 깎아야 하는지 귀찮음을 느낀 적은 없으신가요? 키는 중간에 자라다 멈추지만 손톱, 발

sohotstory.tistory.com

 

 

태풍 상륙 시 대비 방법 및 주의사항 추천

한국은 7월부터 9월까지 태풍이 많이 상륙합니다. 강도가 센 태풍과 약한 태풍 등 다양한 태풍으로 많은 사고들이 발생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여름철 대한민국에 가장 많이 피해를 주는 자연재해

sohot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